본문 바로가기
General

대항해시대 2 , 영문판 Uncharted Waters 2: New Horizons

by bjoskeap 2008. 3. 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말 추억의 게임이다.
옛날, 386, 486좀 만져봤다하면 다들 아는 명작,
특히 나에게는 십여년이 지난 지금도 향수에 젓게 하는 유일한 게임이다.
사실 좀 우스운 말이겠지만
어린시절 내 인생관과 세계관에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되는 게임
부수적으론, 이 게임 덕분에 세계곳곳 항구도시들 위치와 특산물등을 속속들이 알게되었다.
이부분은 다들 많이 동의할거라 생각..;;

5학년때 였다. 용산에 가서 산 마지막 컴퓨터오락 패키지 였다.
'대항해시대 2 Horiz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 패키지 사진들은 어느 블로그에서...살짝;;  내가 아직까지 이렇게 잘 보관하고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저 예쁘게 담겨진 5.25디스켓. 저 패키지에는 그림으로된 세계전도가 있었는데, 당시 떠도는 소문에 의하면, 정품사용자를 위해 코에이에서 그 지도에 엄청난 발견물을 숨겨두었다는 말도 있었다...

아무튼 그 당시에 엄청나게 게임을 많이 했던것 같다.
6명 주인공 모두 깨본것은 당연하고
피씨통신게시판들에서 추천하는 무역루트등도 다 마스터해보고
나중에는 할게없어서
PCTOOLS라는 HEX 에디트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이것저것 해보고 싶은거 다해보고~

아. 특히, 이 대항해시대2는 특이하게도(이점이 정말 이게임을 위대하게 만드는...)
이벤트엔딩을 본 뒤에도 게임을 지속해서 할 수 있다. 그런데 이 이벤트엔딩을 보고난 뒤에는
각종 게임의 주인공들이며, 유명한 해적들(하이레딘 레이스 등등)도 내 부하로 고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그 당시 내 목표가 모든 주인공과 해적들을 내 부하로 만드는 것이었는데
현실적으로 불가능해 보였다. 주인공들 대다수가 종적을 감춰서 찾을수가 없었다.
결국... 에디트를 시도하기로 마음먹었다.
당시 에디트 프로그램에는 부하장수 추가같은것은 없었다.
PCTOOLS를 이용해서... 내주인공의 HEX위치 부근을 면밀히 조사했다. 정말 면밀히..;;;
다른 세이브 화일의 그 위치등도 조사하고
그리곤 결국 공통된 부하의 헥스넘버들을 조사하여 공통된 부분을 찾아 부하장수 저장소를 알아냈다.
다른 여러 세이브 화일들의 같은 장소를 조사하다보니, 인물들의 고유HEX넘버를 알게되었고
결국 내 부하장수 저장소에 알아낸 인물들의 숫자들을 넣어줌으로서,
내가 원하는 누구든지 부하로 넣을 수 있었다~

아무튼...ㅋㅋ 내가 이부분에 좀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보니 설명이 괜히 길어졌는데...
당시에 이런 방법은 알려지지 않았던 것이라... 내용들을 정리해서 각종 피씨통신 게시판에 올렸고
당시 꽤 히트를 쳤었다~... 마치.. 어린시절 무슨 논문이라도 발표하는 기분이었다고 할까.

그 후에
대항해3도 나왔고, 4도 나왔고.... 외전도 나왔고
다들 재밌었지만... 많은사람들은 대항해2를 가장 그리워 하는것 같다.
아.. 이거 군대에서도 한번씩 쫙 다 깨주었는데...;;

아무튼... 내가 갑자기 대항해2 영문판 게임을 미국사이트까지 가서 찾게 된것은
예전에 친구 형이 이 게임을 일본어판으로 미리 즐기면서... 일본어를 마스터했다는 소문을 기억해서이다.
혹시 만약에 이 게임을 다시 하고 싶으면... 영어로 즐겨보면 어떨까 해서.
해보니... 괜찮은것 같다.
각종 대사들이, 인물간 대화형식이어서, 영어회화에 도움??? 될까?
DOSBOX이용해서 마우스 사운드 모두 잘 되는거 내 컴퓨터에서는 확인되었음
대항해시대2는 ... 사운드가 대박이라...(아직까지 OST는 잘나가는..)
사운드는 필수..!

지금 노래는
- 오프닝 이후 메뉴선택시의 노래... 너무나 익숙한 음원아닌가~  Time to sail !


영문판 다운로드는 여기에


한글판 및 공략정보는 이 화일



-------------------------
아래는 영문판 설치법!



대항2 영문판에 dosbox씌워 놓았습니다.
dosbox는 이분의 수고입니다. (윤혁민 http://dbsgurals.com)

기본적으로 게임화일들이 c:\dh2 에 설치가 되어야 합니다.
만약 다른곳에 설치했다면 dosbox.conf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은뒤, 마지막쯤에서 설치경로를 편집해주시면 됩니다.

실행은 dosbox.exe 을 실행해주시면 되고요.


**주의**

DOSBOX의 게임중 옵션(스크린샷ctrl+f5, 게임속도올리기ctrl+f12 등등)은
쓰지 않는게 좋습니다. 쓰면은 키보드 조종이 조금씩 안되기 시작하면서...문제가..짜증이..;;

cpu속도나, full화면이 싫으신분들은 역시, dosbox.conf화일에서 수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