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00

골다공증에 대해 알아보자 골다공증은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빈번하게 겪게 되는 각종 사고와 충돌에서 뼈가 부러질 위험성을 높이는 만성 질환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이 질환에 대해 충분한 지식이 없어, 무심코 자신의 뼈 건강을 저해하는 행동을 하게 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골다공증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우리의 뼈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법과 예방법 등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이 글을 통해 골다공증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뼈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재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함께 건강한 뼈로 더 나은 삶을 살아보는 건 어떨까요? 대표적인 증상 골다공증은 일반적으로 초기에는 증상이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 질환에 대해 잘 모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질환의 진행과 함께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 2023. 3. 28.
수면위내시경 받기 전 확인하세요! 수면위내시경 검사는 진정제를 사용하여 수면 유도 후 위내시경을 실시하는 것으로 진정제에 의한 항불안 작용이나 선행성 건망효과 (기억상실효과)로 인하여 일반 위내시경보다 편안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면위내시경 검사는 가늘고 긴 관으로 된 전자 내시경을 식도로부터 위, 십이지장까지 삽입한 다음 모니터에 비쳐지는 내부의 상태를 직접 관찰하면서 진단하는 방법입니다. 검사 전 주의사항! 수면위내시경 검사를 받기 전에는 반드시 금식이 필요합니다. 검사 전날 저녁 9시 이전까지 식사를 마치고, 검사가 끝날 때까지 금식해야 합니다. 또한 검사 전에는 기포 제거제 투여, 부교감 신경차단제 근육주사, 인후부 국소마취, 의치 제거 등의 준비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준비물은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23. 3. 28.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방법(온라인) 해외에서 운전을 하기위해서는, 국토교통부에서 발급해주는 ‘국제 운전면허증’을 신청해야 합니다. 국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려면, 우선 국내 운전면허증을 소지해야 합니다. 또한, 운전면허증 발급일로부터 3년 이상 운전 경력이 있어야 하며, 3년 이내에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받았거나 취득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이 연장됩니다. 한국 국제 운전면허증은 국토교통부에서 직접 발급해주며, 발급에는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또한, 발급 신청서와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취득 방법 국제 운전면허증은 여권, 운전면허증, 6개월 내 찍은 증명사진을 갖고 가까운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당일 현장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는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 2023. 3. 23.
전립선 비대증. 알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남성의 전립선이 비정상적으로 커지는 질환으로, 나이가 들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선천적인 이유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직접적인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성별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수준이 높아지면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유전적인 요인이나 식습관, 일상 생활에서의 습관 등도 전립선 비대증의 발생과 관련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대부분의 경우 전립선암과는 다르게 치료가 가능하며, 조기에 발견하면 적극적인 치료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 2023. 3.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