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eneral

경력직 면접을 대비하는 질문 10가지

by bjoskeap 2023. 3. 18.

언제나 취업은 어렵습니다. 좋은 일자리를 얻기 위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면접을 잘 볼 수 있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면접은 구직자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적합한 인재를 뽑아내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면접에서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서는 많은 것을 준비해야 합니다. 먼저, 기업과 직무에 대한 충분한 조사와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경력과 역량을 잘 파악하고, 그에 맞는 면접 대답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첫인상이 중요하므로 인사를 할 때 단호하고 확실한 인사를 하면서, 자신감을 갖고 면접에 임해야 합니다.

면접 중에는 적극적인 태도와 세심한 관심을 보여야 합니다. 면접관의 질문에 직관적으로 대답하고,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언급하며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합니다. 또한, 타인에 대한 배려와 존중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화 중에 상대방의 말을 잘 듣고,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면접 준비를 통해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취업이 어려운 상황에서는 더욱더 자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면접에 대한 적극적인 태도와 노력은 좋은 일자리를 얻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회사 경력직 면접에서 자주 나오는 질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기소개
2. 지원 동기와 관심 분야
3. 이전 직장에서의 역할과 성과
4. 업계에 대한 이해와 지식
5. 팀원들과의 협업 경험
6. 본인의 강점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
7. 어려웠던 업무와 그것을 해결한 방법
8. 자신의 성격과 리더십 스타일
9. 새로운 도전을 위한 의지와 준비
10.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과 아이디어

 

이러한 질문에 대해 잘 준비하고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적절히 언급하여 면접에서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면접관이 묻기 전에 자신이 준비한 질문들도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에서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한 몇 가지 꿀팁


1.미리 준비를 잘 하세요: 회사와 직무에 대한 이해와 지식, 자신의 경력과 역량 등에 대한 준비를 충분히 하여 자신감을 갖고 면접에 임해야 합니다.

2.첫인상은 중요합니다: 면접관들과 인사할 때, 단호하고 확실한 인사를 하면서 웃음을 잃지 않고 자연스러운 태도로 대면해야 합니다.

3.적극적인 태도를 갖으세요: 질문에 대해 명확하게 대답하고, 적극적으로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언급해주세요. 면접관의 질문에 직관적으로 대답하며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4.세부사항을 잘 기억하세요: 면접 중에 면접관이 던진 질문들에 대한 내용과 세부사항을 잘 기억해두고, 나중에 다시 말할 때 활용하세요.

5.타인에 대한 배려와 존중을 보여주세요: 대화 중에 상대방의 말을 잘 듣고,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상대방의 시선을 잘 따라가며 웃음과 인사를 교환하는 것도 좋습니다.

6.복장과 외모에 신경써주세요: 면접 당일 옷차림은 청결하고 면접에 어울리는 복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깔끔한 외모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감정표현과 언어습관에 신경써주세요: 면접 중에 감정을 표현할 때에는 긍정적인 언어를 사용하고, 부정적인 내용이나 비난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8.면접이 끝나면 인사와 감사를 잊지 마세요: 면접이 끝난 후, 인사와 감사의 말을 꼭 전달해주세요. 이는 면접관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꿀팁을 잘 기억하고 준비하여 면접에서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Gener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그카소, 동물도 그림을 그린다  (0) 2023.03.19
크레딧 스위스. 주말이 위기.  (0) 2023.03.18
서른살의 길  (1) 2012.01.11
[미확인] 연예인 트위터 주소~  (0) 2010.07.08
2010 new year  (2) 2010.01.02